본문 바로가기
Tech/Reading

6장. 객체와 자료구조

by 타이호 2022. 5. 3.
반응형

3줄 요약

  • 자료를 세세하게 공개하기보다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표현하는 편이 좋고, 객체가 포함하는 자료를 표현할 가장 좋은 방법을 고민해야 한다.
  • 모든 것이 객체라는 생각은 미신이다. 때로는 단순한 자료 구조와 절차적인 코드가 가장 적합한 상황도 있다.
  • 기존 자료 구조에 새 동작을 추가하기는 쉬우나, 기존 함수에 새 자료 구조를 추가하기는 어렵다.

 

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.

  • 디미터법칙 : 모듈은 자신이 조작하는 객체의 속사정을 몰라야 한다. 클래스C의 메서드 f는 다음과 같은 객체의 메서드만 호출해야 한다"
    • 클래스C
    • f가 생성한 객체
    • f 인수로 넘어온 객체
    • C인스턴스 변수에 저장된 객체

오늘 읽은 소감은? 떠오르는 생각을 가볍게 적어보세요

  • OOP나 자료구조를 작성할 때도 효율적으로 작성을 해야 한다. 그리고 클래스 메서드를 작성할 때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을 하고 가독성을 높여야 한다
반응형